Saturday 11 April 2020

고민정 아닌 미래당 오태양 찾은 김제동 "'듣보잡' 많아져야"

고민정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오세훈 미래통합당 후보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서울 광진을 지역구. 이 지역 유세 현장에 방송인 김제동(45)씨가 11일 등장했다. 그런데 이날 김씨가 힘을 실어준 후보는 고 후보가 아니라 오태양 미래당 후보였다.  

 
김씨는 이날 오후 3시 건대입구역 인근에서 열린 오 후보의 유세현장을 찾았다. 유세를 지켜보던 김씨는 오후 4시쯤 유세 차량에 올랐다. 김씨는 “국회든 정치권이든 ‘듣보잡’을 위한 사람들, 듣도 보도 못한 사람들이 많아져야 한다”며 “청년들이 직접 정치하는, 가진 것 없이 정치하는 청년들에게 힘을 주셨으면 좋겠다”고 말했다. 이어 “오 후보는 저와 오랫동안 활동했다. 이 사람들이 (국회에) 들어가서 청년들을 위해서 무언가 할 수 있는 깔개를 만들어 달라”고 했다. 
 
김씨는 “민주당이든 통합당이든 지지하는 건 개인의 자유이지만 비례투표에서 3석 정도는 미래당에서 가져가도 괜찮다고 생각한다”며 “민주당이 보수당의 역할을 하고 정의당, 미래당, 녹색당 등이 민주당과 수권 경쟁을 할 수 있었으면 한다”고도 했다.  
 
김씨가 오 후보를 지원하고 나선 건 처음이 아니다. 앞서 김씨는 선거운동 개시를 앞두고 오 후보를 응원하는 영상을 찍기도 했다. 김씨는 이 영상에서 “제가 고민정 후보하고도 친해서, 여기 축사하면 고 후보로부터 항의를 받을 것 같기도 하다”며 “솔직한 말씀으로 오태양과 고민정의 2파전이 되면 좋겠다”고 했다.

[출처: 중앙일보] 고민정 아닌 미래당 오태양 찾은 김제동 "'듣보잡' 많아져야".

김씨가 오 후보를 지원하고 나선 건 개인적 친분 때문이라고 한다. 김씨는 오 후보가 미래당의 전신 격인 청년당에서 대학 등록금 문제, 청년 주거 문제 해결과 관련한 활동을 할 때 인연을 맺었다고 한다. 오 후보는 공익단체인 ‘김제동과 어깨동무’에서 김씨와 함께 활동하기도 했다. 우인철 미래당 대변인은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 “2017년 미래당 창당 당시에도 김씨가 자문위원으로 도움을 줬다”고 했다.

[출처: 중앙일보] 고민정 아닌 미래당 오태양 찾은 김제동 "'듣보잡' 많아져야"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